시국이 시국인지라 마스크를 쓰고 다니지 않으면 민폐인 세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날씨가 더워지면서 두꺼운 마스크나 KF 마스크보다는 얇은 덴탈마스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가끔 길을 걷다보면 덴탈마스크를 올바른 방향으로 착용하지 않은 사람들이 계시는데, 덴탈마스크의 올바른 착용방향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1. 와이어가 있는 쪽이 위, 아닌쪽이 아래

덴탈마스크에는 코쪽 모양 보정을 위한 와이어가 한쪽에  장착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와이어가 달린쪽이 코 방향, 위쪽이며 아닌쪽이 입방향, 아래쪽이 되겠습니다.

 

 

2. 귀걸이가 부착되어 있는 쪽이 바깥쪽 (앞)

귀걸이가 부착되어 있는 쪽이 안쪽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더러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귀걸이가 부착되어 있는 쪽이 바깥쪽이 되겠습니다.

 

 

3. 마스크 주름의 방향이 아래쪽으로 가도록 착용


덴탈 마스크의 주름의 방향이 착용을 했을 때 주름이 아래로 향하도록 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으로 착용을  한 모습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4. 글씨 방향으로 확인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덴탈마스크에는 글자가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더러 글씨가 박혀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착용 시 글씨가 올바른 방향으로 보이게 착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제대로 된 방향으로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이 되겠습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나 싶더니 다시 확진자가 하루에 50명 씩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가기도 어렵고, 친목모임, 약속 등 외부활동의 제한으로 많은 분들이 답답하게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만,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방역으로 코로나를 몰아내고 모두가 쾌적하고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도록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2020/07/17 - [유익한 정보] - 비말차단용마스크 가격과 노브랜드 프리비 온라인 오프라인 가격비교

 

비말차단용마스크 가격과 노브랜드 프리비 온라인 오프라인 가격비교

비말차단용마스크 온라인 오프라인 시세 가격 비교 몇달 전까지만 해도 쓰고 다녔던 KF80 KF94 KF99와 같은 보건용 마스크를 쓰고 다니기엔 너무 대신 상대적으로 얇은 비말차단용 덴탈마스크를 이

cryingroom23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