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보드로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 채널아트 무료로 쉽게 만들기

 

<요약>
1. 망고보드 장점
2. 망고보드 사용법
3. 망고보드 사용비용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마케터 분들이나 아니면 직접 하시는 광고주 분들은 블로그나 그 외 SNS 에 올릴 이미지, 카드뉴스 등을 만들어서 글(텍스트)와 함께 올리시는 일을 자주, 매일 하시게 됩니다.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유튜브 채널을 만드시면서 채널아트를 만드시거나 영상 컨텐츠를 업로드 할 때마다 조회수를 늘릴 수 있게끔 썸네일을 만들기도 합니다. 이런 디자인 작업을 처음 접해보신 분들께는 다소 부담스러운 작업이 아닐 수 없는데, 이러한 디자인 작업에 대한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사이트가 바로 이 망고보드 입니다. 그러면 망고보드의 장점과 사용법 그리고 비용(무료라고 했는데 비용이?)에 대해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망고보드의 장점

(1) 쉬운 사용법

망고보드는 사용이 매우 쉽습니다. 작업환경이 매우 직관적이기 때문에 처음에 어떻게 시작해야될 지 모르시는 분들도 망고보드가 제공하는 작업환경과 무료로 제공하는, 이미지, 아이콘, 템플릿들을 이용해 아주 쉽게, 금방 원하는 이미지, 카드뉴스, 썸네일, 채널아트 등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2)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
망고보드는 '웹사이트'입니다. 망고보드에 회원가입을 해 만들어놓은 계정으로 손쉽게 작업환경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내 개인용 컴퓨터에서 이용하던 정보를 다른 컴퓨터에서도 계정정보만 있으면 쉽게 접근해 작업을 이어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1) START 버튼을 누릅니다.

망고보드에 접속하셔서 가장 먼저 하셔야 될 일은 START 버튼을 누르는 것입니다. 사용에 익숙해지시고 여러번 사용하시다 보면 나의 작업에서 저장해 두었던 기존에 작업했던 컨텐츠를 불러와서 복사해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2) 사이즈 설정하기

시작하기에 앞서 내가 완성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사이즈를 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0000 x 0000 을 누르시면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의 크기를 직접 지정하거나 통장적으로 자주 쓰이는 이미지 유형의 사이즈를 직접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3) 용도 설정하기

백지에서 시작해 무에서 유를 창출하실 수도 있지만, 망고보드에서 제공하는 용도별, 사용처별 무료 템플릿을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일 왼쪽에 두번째 박스/템플릿 아이콘을 누르셔서 사이즈, 용도에 맞는 템플릿 유형을 둘러보고 적절한 템플릿을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미리 삽입되어있는 아이콘, 사진, 도형 등의 크기 위치를 쉽게 변경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아이콘, 사진, 도형

새로운 그림 사진 등을 물론 첨부할 수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아이콘이나 사진을 삽입하기를 원하면 왼쪽 상단의 검색창에 관련 키워드를 입력후 검색하면 쉽게 아이콘, 사진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찾으면 드래그해 바로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5) 완성물 가져오기

원하는 작품이 완성이 되면 상단에 제목을 입력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원하는 형식으로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망고보드의 사용비용

망고보드는 무료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이용에 제한이 있다보니, (저장공간, 사용가능한 글씨체, 이미지, 아이콘 등) 저는 제한 없이 사용하기 위해 유료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무료로 회원가입하시고 써 보시고 활용도가 높으시면 유료버전을 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저는 일반회원으로 3개월 단위로 결재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3개월 8만원)




오늘은 망고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 같은 디자인 문외한도 손쉽게 원하는 디자인 작업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기 때문에 좋은 웹사이트를 공유하고 싶어 포스팅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블로그, 유튜브 등을 하면서 이미지 디자인을 하는데 스트레스나 고민을 하고 계시다면 망고보드 사용하시고 쉽게 고민을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다른 좋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나중에 사용해보고 또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