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은?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효과 있다?

 

현재 백신접종속도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국 미국은 40%를 넘어서 빠르게 50%에 도달하고 있으며 이스라엘은 60%에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국내 같은 경우에도 1차 접종자가 이미 1500만명을 돌파30%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출몰 했습니다. WHO 세계보건기구는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앞으로 전세계 코로나 19확진자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도대체 이 공포스러운 델타변이는 정체가 무엇인지, 증상은 어떤지, 현재 우리가 예방접종을 하고 있는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등의 백신이 델타변이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등장 및 특징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B.1.617이라고도 불리우며 2020년 10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 입니다. 처음에는 인도변이로 불렸으나 특정 지역을 차별하지 않기 위해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특징은 기존에 있었던 알파형 변이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은 60% 이상 높고 입원률도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려변이는 또 무엇인가?

코로나 19보다 전염성이 강하거나 백신치료제에 저항력이 있다고 확인 되면 우려 변이로 지정이 됩니다. 지난 5월 10일 WHO 세계보건기구는 델타변이를 우려변이로 분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만큼 치명적이라는 의미 입니다. 베타변이 바이러스는 첫 우려변이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이미 발생한 영국의 '알파' / 남아공 '베타' / 브라질 '감마'에 이은 4번째 우려변이종 입니다.

 

 

 

유럽 미국도 델타변이 바이러스 재확산 급증 국면!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엄청난 전파력에 현재 80개가 넘는 나라에 퍼진 상황 입니다. 특히 높은 백신 접종률로 거리두기 해제 및 '자유의 날'을 앞두고 있던 영국에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하루 확진자가 1만명에 육박하기 시작했습니다. 영국은 이에 거리두기 해제일을 한달 연기를 했습니다. 델타바이러스의 2번째 대규모 확산지로 떠오르고 있는 포르투갈 역시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유럽의 각국은 하나 둘 씩 해외입국을 다시 차단을 하고 있는 양상 입니다.

지난달부터 마스크를 벗었던 이스라엘 역시 심상치 않은 조짐에 다시 마스크 착용을 권고 중 입니다. 미국 또한 델타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금증하기 시작했습니다. 7월이면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미국에 퍼져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주류가 될 것이라는 전문가의 예측도 있습니다. 그야말로 전세계가 다시 비상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델타변이 백신이 효과가 있을까 없을까?

다행스럽게도 백신을 맞으면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은 크게 낮아집니다. 2차접종까지 끝내는게 매우 중요한데요 1차접종 감염예방률이 33%라면 2차 접종까지 끝내고 난 후의 감염예방률은 아스트라제네카는 60%, 화이자는 88%에 이릅니다. 백신접종을 완료 했다면 예방 효과 뿐만 아니라 중증 진행 억제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변이바이러스가 나온 후에도 전세계가 백신 접종 속도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들어왔다?

많은 분들께서, 그렇다면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우리나라에 유입이 되었는지 궁금해 하실텐데요. 안타깝게도 우리나라에도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유입이 되었습니다. 작년 말 부터 현재까지 델타변이 확진자가 약 200명 가량 됩니다.  아직까지는 다른 나라에 비해 나은 상황이지만 전파력이 높은 만큼 긴장이 필요하겠습니다.

 

 

 

더 후덜덜한 델타플러스 변이 바이러스가 있다고?

그런데 안타깝게도 델타변이 바이러스보다 더 무서운 바이러스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지난 22일 인도에서 델타플러스 바이러스가 보고 되었는데요. 델타 변이가 또 변이한 것으로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감염자 옆에서 걷기만해도 감염될 수 있는 수준의 전파력이라고 합니다. 기존 델타변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훨씬 강한 것으로 알려져서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결론

이와 같이 전세계에 확산되고 있는 델타변이 바이러스 및 델타플러스 바이러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만 현재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백신 접종 입니다. 백신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예방률을 높이고 중증 진행을 억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도 얼마전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완료하였고 2차 접종을 9월 초에 받을 예정입니다. 어서 한 분이라도 더 백신 예방접종을 완료하시고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변이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1.06.24 - [유익한 정보] - (생활상식) 코로나 확진자가 주변에 거의 없는 이유 확인하세요!

 

(생활상식) 코로나 확진자가 주변에 거의 없는 이유 확인하세요!

(생활상식) 코로나 확진자가 주변에 거의 없는 이유 우리나라가 코로나로 들썩인지 벌써 1년이 훨씬 넘었습니다. 그런데 주변에 실제 확진된 사람이 많은지를 살펴보면 찾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cryingroom230.tistory.com

2021.06.22 - [유익한 정보] -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2021년 7월 부터 6명 이상 집합 가능 등등! 핵심만 확인하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2021년 7월 부터 6명 이상 집합 가능 등등! 핵심만 확인하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2021년 7월 부터 달라진다! 핵심만 확인하세요! 코로나가 심해진 뒤로 집합금지 명령으로 인해 4인 이상의 모임이 금지가 되어 많은 분들이 각종 모임을 가지지 못

cryingroom230.tistory.com

2021.06.16 - [유익한 정보] - 오늘 잔여백신 조회 예약 신청해서 맞고 왔습니다! 성공 방법 공유!

 

오늘 잔여백신 조회 예약 신청해서 맞고 왔습니다! 성공 방법 공유!

안녕하세요. 지난달 27일 오후 1시부터 네이버와 카카오톡 앱을 통해 ‘잔여 백신 조회 예약’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취소 인원이 적고 잔여백신 물량이 나오는 족족 바로바로 백

cryingroom230.tistory.com

2021.06.10 - [유익한 정보] - 2021년 백신 접종 일정 이것으로 모든 궁금증 해소!

 

2021년 백신 접종 일정 이것으로 모든 궁금증 해소!

2021년 백신 접종 일정 이것으로 모든 궁금증 해소! 오늘은 2021년 백신 접종 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백신에 대한 우려와 불신이 있으나 최근 백신 예약 열풍이 불면서

cryingroom23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