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비즈 야후파이낸스 한화투자증권 해외주식 투자정보 : 해외주식투자 미국주식투자 추천사이트 1

 

미국주식 투자를 하다보면 아무래도 국내 주식을 투자하시는 분들보다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가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진입하기가 상대적으로 더 어려운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즈음에는 유튜브에서 미국주식 시황 종목 해설을 해주는 국내 채널들이 많아 도움이 되지만 기본적으로는 그 채널들도 채널 운영자들의 개인적인 주관이 들어간 의견들이기 때문에, 해외 주식에 투자를 하는데 참조가 되고 도움은 되지만 전적으로 믿고 따르기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외주식투자를 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제가 개인적으로 들여다보는, 해외주식 할 때 도움이되는 사이트들을 몇가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크게는 여러 사이트들이 기업정보, 인더스트리 맵, 관련뉴스 제공 등 유사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보기 편하고 이용하기 쉬운 기능들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추려봤습니다. (링크는 글 제일 아래 기재해 두었습니다.)

 

 

 

1 핀비즈

핀비즈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기업검색을 통해 기본 기업정보를 제공하며 기업과 관련되어 발행된 최근 뉴스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핀비즈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Maps : 섹터별 기업별 시총 비중 파악

카테고리의 ‘Maps’ 를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미국주식의 각 섹션별로 시총 비중만큼 면적으로 각 기업들이 표현이 되며 주가가 상승하면 초록색 하락하면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해당 화면은 S&P 500내 비중) 각 인더스트리별로 어떤 주식의 비중이 미국주식에서 얼마나 되는 지, 전체적인 미국주식의 판세를 살펴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여타 사이트에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Screener : 조건에 맞는 기업 필터링 검색

미국 주식들을 어떤 기준을 가지고 필터링을 해서 기준에 부합하는 기업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 지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섹터, 마켓캡, EPS 성장률이 30%를 상회 등을 설정해 필터링 하면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기업들을 정렬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검색기업 최신 News 제공

검색창에서 기업검색을 하면 관련 기업의 뉴스를 최신 발행 순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2 야후파이낸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친숙한 야후 파이낸스 입니다. 야후에도 기본적인 기업갬색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은 유사하며 이 외의 기능들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캘린더 기능 : 매일 발생하는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미국에서 유명한 기업들의 경우에는 국내 경제 뉴스에서도 충분히 다루기 때문에 어닝 등에 대해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미국에 상장되어 있는 주식들의 경우에는 우리가 소식을 알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 / Market / Calendars 를 이용하면 각 날짜에 발생하는 이벤트들 (액면분할, IPO, 어닝) 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Trending Tickers : 요즈음 핫한 종목들!

Trending Tickers 에서는 여러가지 이유들로 요새 핫한 종목들을 리스팅해서 보여줍니다. 거래량이 많다건나 최근 급락 급등이 있었거나 해서 요새 핫한 종목들을 리스팅해서 보여줍니다. 오늘 날짜로 확인했을 때는 비트코인이 상단에 보입니다. 최근의 급락 이슈들로 상단에 리스팅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Stocks: Most Actives 거래량 최다종목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최근 거래량이 많은 순으로 종목들을 보여 줍니다. 거래량이 많다고 해서 좋은 주식들은 아니지만 단기 투자를 통해 수익을 벌어들이고자 한다면 참조하실만한 카테고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는 버진갤러틱과 AMC 가 상위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Stocks: Gainers / Stocks: Losers 

그 외에도 최근 주가 상승률 및 하락률 순으로도 클릭만으로 쉽게 종목들을 리스팅해서 볼 수 있습니다. Stocks: Gainers 에서는 주가 상승률로 정렬을 해서 볼 수 있습니다. ALEC 는 치매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인데 최근에 엄청난 상승이 있었네요. 

 

 

 

한화투자증권 해외주식 투자정보

위에서 말씀드린 두 사이트는 영어권 사이트로 물론 번역도 가능하지만 이용에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말씀드리는 한화투자증권 해외주식 투자정보에서는 쉽게 한글로 해외주식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증권사에서 발행하는 해외기업 레포트들을 쉽게 티커 검색으로 확인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외주식들이다보니 누구나 알만한 기업들 위주로 레포트들이 발행되고 있으며 중소규모 국내에서 유명하지 않은 기업들의 레포트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알만한 유명한 기업들의 분석을 참조하는데는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결론

오늘은 이와 같이 핀비즈 야후파이낸스 한화투자증권 해외주식 투자정보 등의 해외주식투자를 할 때 참조할만한 여러 사이트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추가적으로 해외 주식전문가들의 견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등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7.03 - [모두 재테크] - ARK의 ARKK ETF 가 무엇 인지 궁금하다면 클릭하세요!

 

ARK의 ARKK ETF 가 무엇 인지 궁금하다면 클릭하세요!

ARK의 ARKK ETF 가 무엇 인지 궁금하다면 클릭하세요! 우리는 해외주식에 투자 할 때 구글 아마존 애플과 같은 인기 기업들을 떠올리게 됩니다. 좀 더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다면 혁신 기업에

cryingroom230.tistory.com

2021.06.26 - [모두 재테크] -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지정하고 채굴까지 계획한 이유!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지정하고 채굴까지 계획한 이유!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지정하고 채굴까지 계획한 이유! 금리인상에 대한 우려와  세계 주요 국가의 가상화폐 규제 정책 등의 영향으로 지난 4월 중순 6만 4천달러를 넘어 사

cryingroom230.tistory.com

2021.06.17 - [유익한 정보] -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메타버스 뜻 정리!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메타버스 뜻 정리!

요즘 메타버스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쉽게 말해 디지털 공간이 만들어 놓은 또하나의 세계 입니다. 사람들은 이 가상세계 안에서 회의도 하고 물건도 사고 팔며 심지어 땅 투기도 합

cryingroom23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