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 구매대행 쇼핑몰 1: 나도 할 수 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안녕하세요 혁PD 입니다. 얼마전부터 월급에 의존하지 않고 경제적 자유를 위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구매대행 쇼핑몰을 시작 했습니다. 구매대행에 대해서 이런 저런 말이 많지만 일단 소자본, 거의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이커머스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빠르게 네이버에다 쇼핑몰을 만들었습니다.

 

 

구매대행을 해서 밥 벌어먹고 있는 친구가 있다규!

다행인지는 모르겠지만 주변에 회사를 그만두고 작년 말부터 구매대행을 시작해서 3월만에 수익을 창출을 시작해 8개월이 지난 현재에는 퇴사할 즈음 받던 월급 가까이 순익을 거두고 있는 친구가 있어 그 친구에게 모르는 것들은 하나하나 물어보면서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아직 쇼핑몰이라고 할만한 구색을 갖추지는 못했지만 하루에 30개에서 50개의 아이템을 해외 쇼핑몰 사이트에서 소싱해 제가 만든 쇼핑몰에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구매대행이 뭐냐면

구매대행은 여러분들도 아시겠지만 제가 팔고자 하는 물건의 재고를 가지고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해외 쇼핑몰에 있는 아이템들의 사진들을 제 쇼핑몰에 구성해서, 제 쇼핑몰에서 구매가 일어나면 그 물건을 대신 구매에서 배대지 발송,  배대지에서 국내 발송까지를 대행해 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초반에 큰 자본 투자의 위험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사업을 크게 만들어나가기에는 다소 한계가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구매대행으로 큰 돈을 버는 분들도 계시겠지만요^^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6월말부터인데 열흘 간 약 400여개의 개의 아이템을 업데이트 했으며 아직은 제 쇼핑몰에 유입되는 트래픽이 미미하지만 미미한 트래픽의 유입 분석을 하며 조금이라도 쇼핑몰 유입률을 높이기 위해 키워드 및 아이템 선정에 하루하루 고민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 ! 첫 주문 받았습니다!

저에게 좋은 소식이 하나 생겼는데, 오늘 드디어 첫 구매 고객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쇼핑몰이라고 할만한 구색을 아직 갖췄다고 할 수도 없는데 구매가 발생해서 저도 놀랍고 신기하기도 합니다. 첫 주문이다 보니 상품 구매에서 주문확정 배대지 배송신청을 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네이버 쇼핑몰 페이지에서 가지고 오는데에도 헤매는 등의 어려움이 있기는 했지만 어찌됫던 첫 주문 처리를 했다는 점에서 이 일을 지속해나갈만한 에너지가 생기겨서 오늘 하루는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일은 아니지만 구매대행을 진행하면서 겪는 시행착오나 유익한 정보들을 이따금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첫 주문이 앞으로 제가 회사의 월급에 구애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살아가는데 오랫동안 원동력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짧게 마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