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동통면 백종원의 인맥으로 탄생! 농심 너구리와 특징 맛 비교!

<요약>

1. 오동통면 조리과정

2. 오동통면 시식

3. 칼로리 비교

4. 총평

 

얼마전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완도 다시마 농가를 방문해 쌓여있는 재고를 오뚜기 함영준 회장님과 한통의 전화로 해결해주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다시마가 두개 들어있는 오동통면 한정판 출시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함영준 회장님의 딸 함연지 양이 유튜브에서 발랄한 모습들을 보여주면서 유튜브 시청자들의 사랑도 받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개념기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오뚜기의 다시마가 두개 들어있는 오동통면 한정판이 어떤 맛일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오동통면 조리과정

집근처 이마트 목동점에서 오동통면을 구매했습니다.  포장지에도 역시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 나온 완도산 청정다시마가 2개 들어있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완도산 다시마가 귀엽게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라면 중에 농심 너구리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면발이 일반라면에 비해 굵고 다시마가 들어있고, 건데기스프에 미역이 듬뿍 첨가되어 있어 비슷한 컨셉의 오동통면의 맛이 기대가 됩니다. 

 

 

포장지를 뜯어보니 사각형의 면, 다시마 2개, 분말스프, 건더기스프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딱 보아도 맛이 기대되는 다시마가 두개 들어 있었습니다. 너구리는 면이 원형인데 오동통면은 사각형이라는 점, 다시마가 두개 들어 있는 점이 너구리와는 다른 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조리법 대로 냄비에 물을 담고 건데기스프와 다시마를 넣고 끓였습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자 미역, 다시마의 해조류 향이 뿜어져 나왔습니다. 아직 라면을 먹기 전인데 풍부한 해조류 향으로 벌써 라면을 먹기 시작한 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건데기와 다시마를 넣은 물이 끓기 시작하자 분말스프와 면을 넣고 끓였습니다. 시원함을 위해 를 추가 했으며 계란은 따로 넣지 않고 충분히 끓였습니다. 

 

 

 

오동통면 시식

오뚜기 오동통면 한정판이 완성되었습니다. 기분 좋게 시식해보았습니다. 확실히 다시마 베이스로 끓여서 그런지 국물이 시원했습니다. 맵지않고 적당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미역도 충분히 들어있었던 것 같습니다. 분말스프를 넣기전 느껴졌던 해조류의 향분말스프를 넣으면서 다소 반감 된 것 같았지만 시원한 다시마 베이스 국물의 라면을 즐기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면도 라면 이름과 같이 오동통하고 만족스러운 식감을 제공했습니다. 농심 너구리와 우열을 가릴 수 없이 맛있었습니다.

 

 

 

총평

다시마가 두개 들어있는 오뚜기 오동통면 한정판너구리보다 다시마가 하나 더 들어있었고 조리전 면의 모양이 달랐습니다. 건데기스프와 다시마 2개를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서, 면과 분말스프를 넣기전 풍겨져 나오는 해조류의 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맛은 다시마베이스의 국물과 오동통한 면의 식감이 만족스러운 한끼 식사 대용으로 충분했습니다. 농심 너구리와 우열을 가릴 수 없이 좋았습니다. 다른 라면 브랜드들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충분히 소비자들이 만족스러워할만한 맛을 제공하기 위한 오뚜기의 노력이 느껴졌습니다. 끝!

 

2020/07/05 - [유익한 정보] - 노브랜드버거 의 대표메뉴와 가격비교

 

노브랜드버거 의 대표메뉴와 가격비교

<글 요약> 1. 노브랜드버거 마곡점에 다녀오다 2. 노브랜드버거 대표메뉴 NBB 시그니처 3. 가격비교 4. 결론 노브랜드버거 마곡점에 다녀오다 장마가 올 줄 알았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비가 많이 오�

cryingroom230.tistory.com

2020/07/06 - [유익한 정보] - 롯데리아폴더버거 비프의 맛과 후덜덜한 가격 진짜 후기

 

롯데리아폴더버거 비프의 맛과 후덜덜한 가격 진짜 후기

<요약> 1. 엊그제 노브랜드버거 먹었는데 또 롯데리아 폴더버거라니! 2. 생각보다 괜찮았던 감자튀김 3. 폴더버거 비프 접어서 드세요! 4. 가격과 총평 엊그제 노브랜드 버거 먹었는데 또 롯데리아

cryingroom230.tistory.com

2020/07/11 - [유익한 정보] - 맥도날드 트리플치즈버거 패티와 치즈 듬뿍 맛과 가격 확인하세요!

 

맥도날드 트리플치즈버거 패티와 치즈 듬뿍 맛과 가격 확인하세요!

맥도날드 트리플치즈버거 패티와 치즈 듬뿍 맛과 가격 확인하세요! <요약> 1. 트리플치즈버거의 모습 2. 트리플치즈버거의 맛 3. 트리플치즈버거의 가격 4. 총평 트리플치즈버거의 모습 패티

cryingroom230.tistory.com

2020/07/07 - [유익한 정보] - 곱창파는청년들을 집에서 구운 후기 (feat. 에어프라이어가 있었다면)

 

곱창파는청년들을 집에서 구운 후기 (feat. 에어프라이어가 있었다면)

<요약> 1. 곱창파는청년으로 집에서 곱창 대창 막창을 먹다 2. 도착 3. 해동 4. 조리 5. 완성 및 맛보기 6. 총평 곱창파는청년로 집에서 소곱창 대창 막창을 먹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집으로 ��

cryingroom23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