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푸라닭 블랙알리오 순살 치킨 맛과 가격 비교!

 

<요약>

1. 블랙알리오 순살의 모습

2. 블랙알리오 순살의 맛

3. 가격 비교

4. 총평

 

대표적인 야식 메뉴를 떠올리자면 역시 아무래도 치킨이 국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집에서 치킨을 시켜먹은 인구들도 기존에도 많았지만 더 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치킨 브랜드로는, 치킨의 인기와 걸맞게 전통의 멕시칸, 페리카나에서 부터 시작해 교촌, 네네, 굽네 등을 비롯해 지코바 그리고 수많은 크고 작은 치킨 브랜드 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다른 전통의 브랜드 들과 비교해 설립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빠르게 성장해 현재 전국에 5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푸라닭의 블랙알리오 순살 치킨을 시켜 먹어보았습니다. 배달의 민족 어플에서 치킨집들을 둘러보다 만인의 연인인 정해인을 광고 모델을 쓰는 것이 눈에 딱 들어왔습니다.

 

 

 

블랙알리오 순살의 모습

배달의민족 어플을 통해 푸라닭 신정1호점에서 치킨을 주문했습니다. 도착한 치킨의 첫모습은 여느 치킨들이 비닐봉지에 닮겨온 것과는 다르게 고급스러워 보이는 검정색 백(?) 에 담겨져 도착했습니다. (봉지라고 부르기에는 너무 고급스러웠습니다.) 검정색 포장지에 브랜드의 마크가 금색으로 찍혀져 있습니다.

 

 

치킨을 단순히 배달해서 판매하기보다 고급스러운 닭 요리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푸라닭이 추구하는 방향과 걸맞게 치킨 박스, 치킨무, 소스 하나하나가 보통의 배달 치킨과는 차이가 있었습니다. 박스 하나도 비록 종이로 만들어졌지만, 명품백 처럼 고급스럽고, 무와 소스도 제품의 포장에 신경을 쓴 듯 했습니다. 

 

 

포장을 연 치킨의 모습입니다. 블랙알리오 소스로 순살치킨이 버무려져 있었고, 그 위에 마늘 후레이크, 튀긴 떡이 고명으로 얹어져 있었습니다. 바닥을 3중으로 겹겹이 감싸서 소스가 새는 것을 막고 있었습니다.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뚜껑을 오픈한 치킨무도 남다릅니다. 일반적인 하얀색 치킨무들과는 달리 샛노란 치킨무가 먹음직 스럽게 담겨져 있습니다. 혹시 맛도 일반적인 치킨무와 다를지 아주 기대가 됩니다.

 

 

푸라닭을 이번에 처음 접해보는데, 소스도 제게는 처음 먹어보는 고추마요소스였습니다. 마요네즈 소스를 좋아하는데 제가 아주 매운 것은 잘 먹지 못해서 고추 마요소스가 아주 많이 맵지는 않을까 살짝 걱정도 되었습니다.

 

 

 

블랙알리오 순살의 맛

 

드디어 포크로 찍어 블랙알리오 순살을 맛보았습니다. 소스에 찍지 않고 먼저 먹어보았습니다. 진한 간장맛의 소스에 마늘향이 살짝 더해져 순살 치킨과 어우러지는 맛을 냈습니다. 블랙알리오 소스에 신경을 쓴 느낌을 받았습니다. 간장이 베이스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간장소스 치킨들과 차별화를 두기위해 노력을 한 것 같았지만 아무래도, 간장 + 마늘의 조합이라 그런지 어디선가 먹어본 것 같은 맛이 들기도 했습니다. 맛이 없다는 의미는 아니었고, 맛은 있지만 익숙한 맛의 어느 중간쯤인 느낌이었습니다. 원래 먹어본 맛이 맛있기는 합니다.

 

이번에는 고추마요소스에 찍어 먹어 보았습니다. 소스만 찍어서 먼저 먹어보았을 때에는, 살짝살짝 매운 맛도 느껴졌지만 마요네즈의 부드러운 맛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치킨에 찍어 먹어보았을 때에는 매운 맛은 크게 느껴지지는 않았고 치킨 맛이 훨씬 부드러워진 느낌이었습니다.

 

치킨무는, 노란색이어서 먹기 전에는 혹시 단무지 같은 느낌이 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그렇지는 않았고 기존 치킨무의 맛에 훨씬 가까운 느낌이었습니다.

 

 

 

가격비교

다른 치킨브랜드들과 '순살' '양념' 치킨 메뉴 가격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다른 브랜드들도 다양한 순살메뉴가 있는데 그 중 하나씩만 선정해 비교해 보았기 때문에 참조만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각 브랜드 메뉴에 따라 비싼 메뉴가 있기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메뉴가 있기도 합니다.) 후라이드가 아닌 양념이 첨가되어 있는 메뉴들로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푸라닭이 고급스러운 맛과 가치를 지향하고 있지만, 의외로 가격은 다른 순살 치킨들에 비해 비싸보이지는 않습니다. 물론 중소형 치킨 브랜드 중에는 훨씬 저렴한 것도 많이 있지만 나름대로 전국적인 인지도가 있는 치킨들과 비교해 보았을 때는 적정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총평

푸라닭의 블랙알리오 순살을 먹어 보았습니다. 고급스러운 요리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푸라닭의 지향성과 걸맞게 포장이 아주 고급스러웠습니다. 맛은 간장에 마늘향이 더해진 소스로 버무려져 어디선가 먹어 본적 있는 것만 같지만 맛이 있었습니다. 고추마요소스에 찍어먹으니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급스러운 포장과 함께 맛, 모양을 모두 신경 쓴 것과 같은 느낌과는 별개로 가격이 다른 인지도 있는 브랜드들의 순살 양념 치킨과 비교해 비싼 편은 아니었습니다. 끝!

 

 

2020/07/12 - [유익한 정보] - 오뚜기 오동통면 다시마가 2개! 농심 너구리와 특징 맛 비교!

 

오뚜기 오동통면 다시마가 2개! 농심 너구리와 특징 맛 비교!

오동통면 백종원의 인맥으로 탄생! 농심 너구리와 특징 맛 비교! <요약> 1. 오동통면 조리과정 2. 오동통면 시식 3. 칼로리 비교 4. 총평 얼마전 예능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이 코로나19로

cryingroom230.tistory.com

2020/07/11 - [유익한 정보] - 맥도날드 트리플치즈버거 패티와 치즈 듬뿍 맛과 가격 확인하세요!

 

맥도날드 트리플치즈버거 패티와 치즈 듬뿍 맛과 가격 확인하세요!

맥도날드 트리플치즈버거 패티와 치즈 듬뿍 맛과 가격 확인하세요! <요약> 1. 트리플치즈버거의 모습 2. 트리플치즈버거의 맛 3. 트리플치즈버거의 가격 4. 총평 트리플치즈버거의 모습 패티

cryingroom230.tistory.com

2020/07/07 - [유익한 정보] - 곱창파는청년들을 집에서 구운 후기 (feat. 에어프라이어가 있었다면)

 

곱창파는청년들을 집에서 구운 후기 (feat. 에어프라이어가 있었다면)

<요약> 1. 곱창파는청년으로 집에서 곱창 대창 막창을 먹다 2. 도착 3. 해동 4. 조리 5. 완성 및 맛보기 6. 총평 곱창파는청년로 집에서 소곱창 대창 막창을 먹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말에 집으로 ��

cryingroom230.tistory.com

2020/07/06 - [유익한 정보] - 롯데리아폴더버거 비프의 맛과 후덜덜한 가격 진짜 후기

 

롯데리아폴더버거 비프의 맛과 후덜덜한 가격 진짜 후기

<요약> 1. 엊그제 노브랜드버거 먹었는데 또 롯데리아 폴더버거라니! 2. 생각보다 괜찮았던 감자튀김 3. 폴더버거 비프 접어서 드세요! 4. 가격과 총평 엊그제 노브랜드 버거 먹었는데 또 롯데리아

cryingroom230.tistory.com

2020/07/05 - [유익한 정보] - 노브랜드버거 의 대표메뉴와 가격비교

 

노브랜드버거 의 대표메뉴와 가격비교

<글 요약> 1. 노브랜드버거 마곡점에 다녀오다 2. 노브랜드버거 대표메뉴 NBB 시그니처 3. 가격비교 4. 결론 노브랜드버거 마곡점에 다녀오다 장마가 올 줄 알았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비가 많이 오�

cryingroom23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