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자격

2.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기간

3.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의 장기화로, 저희 법무법인에도 개인회생 파산 등 채무 관련 문의를 주시는 자영업자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불황으로 매장문을 열지 않을 수 없어 문을 열긴 하지만 발걸음을 하시는 손님들이 없어 고정 비용들은 나가지만 장기간 매출이 없어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아주 많이 계십니다. 이렇게 경기불황이 장기화 되다보니 정부에서는 무급휴직근로자, 영세자영업자, 프리랜서,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에게 150만원을 지급하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의사와 변호사 등의 전문직종도 어려움을 호소하며 지원금을 신청한다는 기사도 났습니다.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그러면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자격, 기간,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자격

5인 이하 종업원을 둔 사업장 등에서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했다는 증빙을 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 되상이 되며, 직종에 상관없이 지급 조건에 해당하면 누구나 신청을 할수 있다고 합니다. 직종에 따라 자격요건들이 차이가 있습니다만,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 (19년 과세대상 소득기준) 이나 가구소득이 150% 이하이신 분들 20년 3월~4월의 평균 소득이 비교 대상기간의 소득 대비 일정 수준 이상 감소하신 분들에 대해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업종 별 자세한 요건은 코로나 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소득 감소요건만 아래와 같이 간단히 살펴 보겠습니다.

 

1. 특수형태근로자, 프리랜서, 영세자영업자

2. 무금휴직근로자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기간

지원금 신청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20일 까지로 아직 신청할 수 있는 시간은 남아 있습니다. 6월 12일까지는 출생년도 끝자리 5부제를 시행해 신청을 받았으나, 이후 7월 20일까지 출생년도 상관 없이 접수 가능 합니다.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먼저 오프라인으로는, 필요한 증빙서류 등을 준비해 내가 거주하는 지역의 고용센터나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은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이름과 주민번호를 기입한 뒤 신청할 수 있습니다.

 

 

5월 정부에서 지급한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어려운 서민경제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지급하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도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어려운 시국을 이겨내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자영업자, 프리랜서, 특수형태근로자 및 무급휴직 하시는 분들은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꼭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