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 사건번호로 검색

2. 공인인증서로 검색

 

안녕하세요. 사무실에서 전화를 받다보면, 종종 법원에서 진행되는 나의 사건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연락을 주십니다. 저희가 확인을 해서 안내를 해드리고 있지만, 굳이 전화주지 않으셔도 대법원 사이트 나의 사건검색에서 아주 간단하게 사건 진행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아주 쉽고 간단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아래와 같이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대법원나의사건검색'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가장 위에 아래와 같이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사이트가 뜹니다. 여기에 가장 먼저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1. 사건번호로 검색

만약 내 사건번호를 알고 있다면 아래 사건번호 정보를 기입하여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관할 법원, 사건 번호, 당사자 이름, 그리고 자동입력방지문자를 입력 후 검색을 누르시면 사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2. 공인인증서로 검색

만일 나의 사건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다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내 사건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법원 사이트에서 나의 사건검색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사용이 어려우시거나 여전히 잘 모르겠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담당 변호사 사무실로 전화 주셔서 물어보시면 사건 진행상황을 친절하게 안내해 주실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