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유투브) 수익창출조건 구글 애드센스와 함께 핵심만 확인하세요. 

어느덧 회사 유튜브(유투브) 채널을 운영한 지도 약 7개월이 지났습니다. 처음에는 유튜브의 광고 효과에 대해 반신반의 했는데, 현재는 우리 법무법인 마케팅의 핵심이 되어 회사를 반쯤 먹여살리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5000명이 훌쩍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한달에 3~400명의 구독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꾸준히 문의전화가 오고 있습니다.

회사 유튜브든 개인 크리에이터 채널이든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 중에 하나가 유튜브(유투브) 수익창출조건입니다. 유튜브를 하는 여러가지 목적 중에 먼저 유튜브 채널의 노출을 통해 광고 효과를 보는 방법도 있지만, 내 유튜브 채널에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덧 붙여서 내 컨텐츠의 조회수가 늘어나는 만큼의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저희 회사 채널은 이미 유튜브 수익창출조건을 충족했습니다. 그렇지만 저희 회사 채널은 전자의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광고를 붙이는 것이 저희 컨텐츠를 보기 위해 유입되었다가 저희 분야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하고 있는 다른 경쟁사로 저희가 타겟으로 하는 고객이 빠져나갈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요건은 진작에 충족했지만 따로 광고 신청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수익창출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수익창출조건

유튜브에 가입을 하고 채널을 열어서 컨텐츠를 올렸다고 바로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유튜브에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일정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 요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튜브의 수익창출요건은 유튜브 고객센터 유튜브 파트너 프로그램 개요 및 자격 요건에서 확인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참여시 필요한 최소 자격요건을 살펴보면, 최근 12개월 동안 내 채널을 통해 공개된 컨텐츠들의 총 시청시간이 4000시간 이상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구독자 수가 1000명을 초과해야 한다고 합니다. 물론 광고를 붙이려면 애드센스 계정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좋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면 충분히 금방 해당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겠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 사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고주들이 구글에 광고 의뢰를 하고 구글이 개인 사이트, 유튜브, 블로그 등에 광고를 게시 합니다. 유튜브 채널 운영자는 유튜브 조회수에 따라서 광고 노출 시간 등을 측정해 유튜버들에게 돈을 지급합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상기 요건을 충족한 유튜브 채널에 애드센스에 가입 후 광고를 채널에 달면 광고 수익을 낼 수 있겠습니다. 다만 100달러 이상 광고 수익이 쌓여야 수익이 지급되며 정말 유튜브 채널이 대박나지 않고서는 처음부터 기대했던 것 보다 예상 외로 들인 노력에 비해 수익이 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유념하셔야 하겠습니다.

 

역시 중요한 것은 컨텐츠

요즘 유튜브를 둘러보면 애완동물이나, 자극적인 소재를 가지고 몇십만 뷰, 몇백만 뷰를 찍은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청자 입장에서 보기에는, 날로 먹는다거나 저런 것은 나도 하겠다라고 생각하시기 쉽습니다. 물론 몇몇 유튜브 채널은 최소한의 노력으로 광고매출을 극대화 하기도 합니다만, 지속적으로 꾸준히 시청자들의 조회를 이끄는 컨텐츠를 제공하지 않는다면 그런 자극적이거나 단순한 컨텐츠는 단발성, 일회성에 그치고 말 것입니다. 유튜브 수익창출조건을 확인하시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전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자 하는 목적, 그리고 지속적으로 좋은 컨텐츠들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등을 신중하게 고려해 보시고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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