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변이에 이어 람다변이 등장! 람다변이 바이러스 미리 대비하세요!

델타변이-람다변이-썸네일

 

지금 현재 남미에서는 델다변이 바이러스에 이어 람다변이 바이러스가 빠르게 퍼지면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람다변이 바이러스는 어디서 시작 되었는지, 특징은 기존의 바이러스와 어떻게 다른지, 기존의 백신이 람다 바이러스에도 효과가 있는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번째 변이 바이러스! 현재 29개국 확산!

이 바이러스는 인도의 델타 변이에 이어 11번째 변이 바이러스로 확인되어 람다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람다 바이러스가 처음 발견 된 것은 지난해 8월 이었으나 이웃나라 칠레를 거쳐 미국 영국 독일 호주 등 세계 29개국에 확산 되어 있습니다. 범미보건기구 바이러스 국장 멘데스에 따르면 지난 5월 6월 페루에서 발생한 신규 확진자의 82%가 람다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 되었으며 같은 기간 칠레에서는 31%, 아르헨티나는 약 37% 의 확진자가 람다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람다변이는 세계보건기구 WHO 의 관심 바이러스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관심변이 단계는 우려변이의 이전 단계 입니다. 아직까지는 알파변이나 델타변이 바이러스만큼 위협적이지는 않다는 판단인 것으로 보입니다.


람다 변이 바이러스 특징, 높은 치명률! 높은 전파율?

람다 변이 바이러스가 무엇보다도 우려스러운 점은 페루가 코로나 치명률이 9.3%로 코로나 치명률이 가장 높다라는 점 입니다. 백신 접종률이 50%가 넘는 칠레에서도 현재까지 발생한 확진자 3명 중 1명이 람다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 되어 있습니다. 다만 페루와 칠레에서는 중국산 백신을 접종한 것에 따른 결과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마스크를-끼고있는-페루사람


그리고 뉴욕대 그로스먼 의과대학의 너새니얼 란다우 교수에 따르면 람다변이는 단백질에 작은 돌연변이가 있어 이전 바이러스보다 더 전염성이 큽니다. 그런 측면에서 델타 변이와 아주 유사 할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 백신이 효과가 있나요?

WHO 국제보건기구에 따르면 람다 변이 바이러스의 변이 형태는 잠재적으로 전염성을 높이거나 항체, 백신의 중화 작용을 증가 시킬 수 있어 기존의 백신에 저항성이 높을 수 있는 점을 우려하기도 했는데 현재 백신과 람다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가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는 만큭 지속적으로 관련 뉴스를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국내 람다 확진자? 우리도 람다변이 바이러스 걱정을 해야 하나요?

국내에서는 아직 감염자가 없습니다. 가톨릭대 의대 명예교수에 따르면 남미 지역은 의료 체계가 상당히 낙후되어 있어 치명률이 더 높아 보일 수 있으며 바이러스 자체의 독성을 알기 위해서는 선진국에서 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WHO-국제보건기구-사무총장

 

아직 우리나라에는 람다 바이러스 감염자가 없기 때문에 당장은 람다 바이러스에 대해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보이지만 확진자가 다시 급증한 만큼 정부지침을 잘 따르고 생활 방역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COVID 에 걸린 유명인들>

기네스팰트로
기네스 팰트로
케빈듀란트
케빈 듀란트
톰행크스-리타윌슨
리타윌슨과 톰행크스

 

<도움이 될만한 관련 글>

2021.06.25 - [CO바이러스] -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은?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효과 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은?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효과 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증상은?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효과 있다? 현재 백신접종속도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국 미국은 40%를 넘어서 빠르게 50%에 도달하고 있으며 이스라엘은 60

cryingroom230.tistory.com

2021.07.07 - [CO바이러스] - 국민정신건강 실태조사! 불안하고 우울한 분들 무료 상담 받는 방법! : 국가정신건강정보포털 정신자가검진앱 마음프로그램 마성의 토닥토닥

 

국민정신건강 실태조사! 불안하고 우울한 분들 무료 상담 받는 방법! : 국가정신건강정보포털 정

국민정신건강 실태조사! 불안하고 우울한 분들 무료 상담 받는 방법! : 국가정신건강정보포털 정신자가검진앱 마음프로그램 마성의 토닥토닥 오늘은 우리의 지친 마음을 돌볼 수 있

cryingroom230.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